본문 바로가기

정보 log

영덕 해파랑 공원 ⭐️ 반려견 동반여행

안녕하세요~ :D

루나 테크입니다. ^^

 

코로나 19 확진자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ㅠㅠ 다른 나라에서 우리나라 입국 제한이 되고 점점 심해지는 것 같아 마음이 아픕니다ㅠㅠ

 

다행인 건 우리나라 절대적인 검사 진행 횟수가 많아 빠르게 확진자들을 찾고 있어 곧 확진자보다 격리 해제가 많아져 이 사태가 무탈히 지나가길 바랍니다. 

 

 

 

 

지난 3월에 다녀왔던 영덕 해파랑 공원을 소개해드릴게요 :) 여행에서 제가 항상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우리 꽃동이가 함께 할 수 있는지 인데요. 반려견을 키우시는 분들이라면 이런 고민 항상 하실 것 같아요! 반려견도 사랑하는 가족이니까 같이 하고 싶은 마음을 위해 포스팅해보아요

 

 

 

영덕에 이전에는 당일치기 여행으로 가기는 무리가 있었어요ㅜㅜ 2016년에 당진 영덕 고속도로! 상주에서 영덕까지 이어진 고속도로가 만들어져 구미에서도 편도 2시간 이내 거리로 시간이 짧아져 방문하기 좋아졌어요.

 

 

 

해파랑 공원 주소는 경상북도 영덕군 강구면 영덕대게로 132이에요 :D 해파랑 공원 주차장은 강구항을 지나 공원 중앙쯤에 위치하고 있어요. 강구항 가기 전 공영주차장도 있고 강구항 부근에도 주차장이 있으니 좁은 길목에 당황하지 말고 침착하게 해파랑 공원 방향으로 진입하면 길도 넓어지고 주차장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

 

 

 

요기는 강구 방파제예요! 강구 방파제 입구 쪽 우측에는 행사도 하는 것 같더라고요. 그리고 화장실도 위치하고 있어요 :) 파도소리가 너무나 좋았어요 ^^ 드넓은 바다를 보기도 좋고요!

 

 

 

↑↑↑

바로 여기가 해파랑 공원이에요. 영덕대게축제처럼 넓은 공간이 필요한 다양한 행사 진행 그리고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휴식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만든 공원이에요^^ 공원 옆 대게거리가 있어 식사하기도 좋고! 공원에서 바닷길을 따라 걸을 수 있어 너무나 좋았어요. 특히나 폭신폭신한 잔디밭 우리 댕댕이들이 좋아하는 공간이죠! 우리 꽃동이 덕분에 저도 열심히 뛰면서 운동을 했어요 ㅋㅋ

 

 

 

요렇게 우리 꽃동이 인생 샷도 하나 만들었어요. 귀욤귀욤한 미키 바막 러시아 여행 갔을 때 우리 동이를 위해 사 왔는데 뿌듯하고 너무나 사랑스럽고 그러네요 :)

 

 

 

대게거리가 있어 상인들이 자신들 가게로 오라고 홍보하고 막 그래요ㅋㅋ 그래서 혹시 반려견 동반할 수 있는 곳이 있을 까해서 물어물어 한 식당을 찾아들어 갔어요 :)

 

손님이 많이 없는 시기라 꽃동이와 함께 할 수 있어 너무 좋았습니다! 반려견 동반 가능한 식당 그리고 공간들이 좀 더 늘었으면 좋겠어요ㅠ

 

대게랑 회 넘나 맛나게 먹고 우리 꽃동이도 얌전히 잘 안겨있었어요.

 

대게 딱지에 볶음밥 해주셨는데 대박대박 JMT!!!! 지금도 생각하니 침이 넘어가네요 다음번에 또 먹으러 갈 거예요ㅋㅋ

 

 

 

 

영덕의 특산물은 대게 이외에도 복숭아, 송이, 물가자미, 황금은어가 있어요. 황금은어는 뭔지 궁금해지네요ㅋㅋ 관광지로는 강구항, 해파랑 공원 말고도 고래불해수욕장, 장사해수욕장, 대진해수욕장, 달산 옥계계곡, 지품 오천솔밭, 강구항, 삼사해상공원, 영덕 어촌민속전시관, 영덕풍력발전단지, 영덕 신재생에너지 전시관, 신돌석장군 유적지, 영해 괴시 전통마을, 영덕향교가 있으니 당일치기 여행이 아니면 더 둘러보면 좋겠어요! 개인적으로 전통마을 가보고 싶은데 다음번에 들러봐야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