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기기

갤럭시북 이온 ⭐️ i5 15인치 리뷰 및 플렉스 비교 추천

안녕하세요~ :D

루나 테크입니다 ^^

 

이번엔 아빠의 부탁으로 구매한 갤럭시 북 이온 후기를 올려봅니다

 

갤럭시 북 플렉스랑 고민하신 분이면 이전 글도 참고하고 이 글도 참고하면 분명 도움이 될 거예요!!!

 

프리도스로 구매하면 좀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니 프리도스 나도 할 수 있을까 하시는 분 계시면 이전 글 링크 참고하면 누구든 따라 할 수 있으니 새로운 도전 추천드립니다!

 

[It기기] - 갤럭시북 플렉스 NT950QCT-A58A 노트북 15인치 i5 추천

갤럭시북 플렉스 NT950QCT-A58A 노트북 15인치 i5 추천

안녕하세요 ~:D 루나테크입니다 갤럭시북 플렉스를 동생 부탁으로 구매했어요 패키징이 노트북처럼 예뻐서 깜놀ㅋ 간단한 스펙은 품명 : NT950QCT-A58A 인치 : 15.6inch CPU : i5-1035G4 1.10-3.70ghz 메모리 : 8G..

lunatech.tistory.com

[It기기] - 갤럭시북 플렉스 & 이온 프리도스 윈도우 10 usb 만들고 설치하기

갤럭시북 플렉스 & 이온 프리도스 윈도우 10 usb 만들고 설치하기

안녕하세요 ~:D 루나테크입니다 지난 동생부탁에 이어 아빠의 부탁으로 갤럭시북 이온을 구매했어요 :) 가벼운 무게가 플렉스보다 좋아요👍🏻 이온 개봉기는 다음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갤럭시북 플렉스 개봉기..

lunatech.tistory.com

 

 

 

 

간단한 스펙은 품명 : CT-A58ANT950XCR-A58A, 인치 : 15.6inch, CPU : i5-10210U 1.60-4.20ghz, 메모리 : 8GB +upgrade 8GB, SSD : 256GB, 그래픽 : intel UHD, 포트 : HDMI 1개, usb 3.0 2개, thunderbolt 1개(usb-c 동일 단자), ⭐️무게 : 1.19kg⭐️이에요 😊

 

 

 

 

갤럭시 북 이온도 플렉스랑 마찬가지로 패키지부터가 심플하고 너무나 예뻐요 이자체로 노트북 같고 최고입니다

 

다만... 플렉스는 CPU 16GB 제품이 별도로 판매하고 있으나 이온의 경우 CPU 8GB를 추가 장착한다고 비닐이 제거된

상태로 와서 ㅎㅎ 단순 반품 제품을 보내준 줄 알고 심장이 두근두근했는데ㅋㅋ CPU 업그레이드로 하하하 그랬던 거였어요 ㅋㅋㅋ

 

 

 

 

이온 또한 프리도스 제품으로 구매했어요^^

 

윈도우 설치할 때 필요한 준비물로 USB와 유선 마우스 또는 USB 동글이 있는 무선 마우스가 필요하니 자세한 내용은 위쪽 블로그 링크를 참고하세요 :D

 

 

 

 

플렉스와 마찬가지로 부직포로 포장되어 예쁘게 누워있어요

 

 

 

 

역시나 엔벨롭 형태의 포장이고요

 

 

 

 

아우라 실버 색상의 자태를 잘 보여주는 전면입니다 플렉스 블루 컬러에 비해 고급스러움은 떨어지는 느낌이지만 지문이 덜 묻어나고 각도에 따라 홀로그램 같은 느낌을 주어 블링블링해요

 

 

 

 

후면입니다 열 배출에 용이하도록 홀이 많이 뚫려있네요

 

 

 

 

상단에 블루 컬러로 홀로그램 같은 느낌으로 포인트 컬러를 넣어 디자인이 투톤으로 한층 더 살아나네요 플렉스의 경우 원톤이었어요!

 

 

 

 

우측 포트입니다 USB 3.0 2개가 있고 저기 유심 슬롯이랑 비슷하게 생긴 부분은 UFS와 Micro SD 콤보 슬롯입니다 :)

 

 

 

 

좌측에는 충전 단자, HDMI 단자, 썬더볼트 3 단자 1개(=USB-C 동일), 헤드셋 입출력 단자가 있습니다 :)

 

 

 

 

갤럭시 북 이온 특장점에 대한 개인적인 리뷰

 

1. 아우라컬러&엣지디자인 : 플렉스 블루보다 고급스러움↓ 지문자국↓ 세련됨↑제가 선택한다면 아우라 실버!

 

2. 세계 최초 QLED 노트북 : 시야각↑ 화질 대박 색감 대박! 영상 즐겨보시는 분들 강추!! 화질 보고 저도 사고 싶어 졌어요ㅜㅜ

 

3. 아테나 프로젝트 : 이 프로젝트의 핵심은 사용자들이 하루 종일 집중하고 준비하고 다른 역할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수준의 첨단의 노트북을 지향하는 것이에요. 자세한 사항으로는 1초 이내 사용 상태로의 전환 지문인식이나 안면인식 등의 생체인식 기능 지원. 인텔 i5 또는 i7 CPU 8GB 이상 듀얼 채널 메모리 256GB 이상의 NVMe SSD 썬더볼트 2와 와이파이 6 등의 네트워크 연결성. 배터리 성능의 경우 16시간 이상 동영상 재생 또는 250 니트 이상 밝기와 인터넷 연결 상태에서 9시간 이상 사용, 30분 충전으로 4시간 사용 가능. 12인치에서 15인치대 사이의 1080P이상 해상도,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 크램쉘 타입 또는 2 in 1 형태의 울트라 슬림 디자인, 최신 트렌드 음성인식 지원 등의 인공지능 겸비

입니다!

플렉스는 터치가 되고 이온의 경우 터치는 안돼요 플렉스는 2 in 1이지만 이온은 아니에요 15인치로 구매한 거라 태블릿 모드나 터치 기능 없어도 불편함은 못 느꼈어요 :)

 

4. 10세대 i5 CPU

 

5. 초슬림&초경량 : 플렉스와 차이가 확 났던 부분!! 저는 개인적으로 노트북은 휴대성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가벼운 거 기승전 가벼운 거라고 생각해서 13인치 노트북을 고수했었어요. 그런데 이온 들어보고.... 이게 15인치 무게 맞음? 놀랐어요 ㅋㅋㅋ 지금 제가 쓰는 13인치랑 체감 무게가 비슷해요.... 하하하 이온 너무 사고 싶어 진다....

 

6. 무선 배터리 공유

 

7. 스마트폰과의 동기화

 

8. 업그레이드 추가 구성

 

9. 레티스 키보드

 

10. UFS 카드 슬롯

 

11. 안전한 지문인식

 

12. Wi-Fi 5

 

 

 

 

구성품은 UFS 슬롯 핀이랑 간단 사용설명서, 충전 어댑터가 들어있어요

 

 

 

 

충전기가 블링블링 파란불이 들어오네요 :) 뽑아도 어느 정도 시간 동안 켜져 있어요 완전히 전력을 소진하면 꺼지는 듯합니다

 

개인적으로 플렉스보다는 저는 가벼운 이온 너무나 좋아요 노트북 새로 막 사고 싶어 지네요ㅋㅋ

 

다들 좋은 선택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