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기기

갤럭시북 플렉스 ⭐️ NT950QCT-A58A 노트북 15인치 i5 추천

안녕하세요 ~:D
루나테크입니다.

갤럭시 북 플렉스를 동생 부탁으로 구매했어요. 패키징이 노트북처럼 예뻐요!

간단한 스펙은
품명 : NT950QCT-A58A
인치 : 15.6inch
CPU : i5-1035G4 1.10-3.70 ghz
메모리 : 8GB +upgrade 8GB
SSD : 256GB
그래픽 : 인텔 내장
포트 : usb-c 1개, thunderbolt 2개
(usb-c 동일 단자)
이에요 😊

 

 

 

 

프리도스 제품이라 OS는 별도 설치해야 해요.여기서 조심!!! 윈도우 설치할 때는 마우스가 필요합니다 :) 저는 리시버가 있는 무선 마우스를 사용했어요. 윈도우 설치 후기는 다음 포스팅에 적어두었어요 :)

 

 

 

 

패키징을 열면 휴대폰처럼 예쁘게 누워있는 갤럭시 북 플렉스의 모습을 볼 수 있어요

 

 

 

 

보호용 부직포도 엔벨롭 모양으로귀티가 나네요!

 

 

 

 

드디어!블루 색상 너무나 예쁜데ㅜㅜ 손자국이 잘나서 자주 닦아야 깨끗한 모습을 유지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화면 베젤이 작아 확장되어 보이고 무엇보다 반사율이 엄청나네요. 거울처럼 모습이 비쳐 보이는ㅋ

 

 

 

 

S펜은 우측 키보드 쪽에 있어요. 색깔도 블루 블루로 깔맞춤입니다 :)

한눈에 보는 플렉스의 특장점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은

1. 10세대 아이스 레이크 : 아이리스 플러스 그래픽 탑재로 1080p 게이밍, 4K, HDR 동영상 트리밍이 가능해
영상용, 이미지 영상 작업에 좋을 것 같아요. 다만 게이밍은 아무래도 내장 그래픽이라제한적 일 것 같아요. 롤 정도까지 커버 가능하지 않을까 해요.

2. 제스처 인식 S펜 : 요건 귀나치즘에 최고일 듯합니다. 멀리서도 skip 할 수 있고 replay 할 수 있고, 집순이 집돌이에게 유용할 것 같아요.

3. QLED 600 nit : 영상 화질 👍🏻

4. 터치패드 무선충전 : 편의성 👍🏻 노트북 배터리 수명은 걱정되네요ㅜ

5. 극강의 속도 NVMe : 부팅속도 👍🏻

6. UFS 카드 슬롯 : 핀으로 탈착 하는 방식 불편😭

7. 명품 AKG 사운드 : 블루투스 스피커를 넘어서 줬으면 합니다

8. 튼튼한 메탈 바디 : 베젤도 얇고 색상도 너무나 잘 뽑혔는데,메탈 바디의 단점인지ㅜㅜ 지문이 잘 묻고 기름기가 묻으면 닦기가 힘드네요ㅜ 관리가 필요할 것 같아요.

10. 지문인식 센서 : 자주 사용하는 엔터키 아래에 위치해서 애매한 것 같네요. 사용해 봐야 알겠지만 불편할 것 같아요.

11. PC와 휴대폰을 하나로 : 아이폰 아이패드 에어드롭 너무나 편하고 좋은데 윈도우와 안드로이드의 만남 기대됩니다.

12. 최대 178도 광시야각 : 누워서 영상 보기에도좋고 프레젠테이션 간단히 하기도 좋을 것 같아요. 시야각 넓으니 다 같이 볼 수 있어서 👍🏻 다만 프라이버시가 필요할 땐 불편할 수 있겠어요ㅎㅎ

13. wi-fi 6 : 빠른 와이파이 인터넷 빠르면 👍🏻👍🏻👍🏻

 

 

 

 

반으로 딱 접어 태블릿처럼 심플하게!15인치라 한 손으로 사용하기엔 무리가 있을 것 같지만 너무나 예쁜 외관!

 

 

 

 

아! 패키징 노트북 밑에 구성품이 들어있는데요. 충전기와 usb 젠더 hdm변환젠더 s펜 펜촉이 들어있어요. 메모리 카드를 꺼낼 수 있는 핀촉도 함께! 핀촉 잃어버리면 유심 핀을 이용하면 돼요.

 

 

 

 

간단하게 사진을 찍고 노트북을 켜려는데 부팅이 안되어 잠깐 당황했었어요ㅜ 충전이 방전된 건지 충전기를 좀 꼽아두니 켜졌어요.

 

 

 

 

세계 최초 QLED 디스플레이 넘나 기대되네요. 윈도우 설치하면 동생에게 보내야 하는데동영상 보면 화질이 엄청날 것 같아요. 두근두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