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log

국비 애견미용 ⭐️ 자격증 취득기 1

안녕하세요~ :D

루나테크입니다. ^^

 

시간이 좀 지나긴 했지만ㅋㅋ 애견미용자격증 3급 취득기를 올려보려고해요. 나름 추억도 되새기고 정리도 할겸 사진을 쭉 보고 있으니 그 때의 감정이 새록새록 떠오르는 것 같아요. 저는 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국비로 배웠어요. 제가 알아봤던 순서는 먼저 고용센터에 방문해서 상담을 했었는데요. 필요한 회원가입 절차와 궁금한 점 등을 확인했었어요. 상담하면서 알게된 부분은 내일배움카드를 미리 발급받는 다고 해서 모든게 해결되는 건 아니더라구요. 일정 기간내 사용이 이루어져야 하니, 상담할 때 문의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기간 내 결제를 위해ㅋㅋ HRD-NET 직업훈련포털에서 직업훈련정보를 검색하고 이 때 지역이나 날짜도 설정가능하니 원하는 조건을 설정하셔서 검색하면 됩니다. 대게는 미리 훈련과정이 올라오니 확인을 미리미리 해두면 인기 강좌의 경우 선착순? 안에 들어갈 확률이 높아져요. 그래서 훈련기간을 미리 확인을 해두고 훈련 시작일 1달전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았어요.

 

등록은 훈련기관에 문의를 해서 방문일정을 정하고 미리 결제하러 갔었어요. NCS 직무분류가 애완동물이용(24020106)인데... 애완이라는 명칭은 애견이나 반려견으로 바뀌었으면 합니다ㅠㅠ 애견미용사라는 직업은 동물을 가꾸고 치장하는 사람들로 동물병원, 동물보호시설, 동물사육시설, 동물원, 애견동물전문점(Pet shop), 애견전문미용실, 등에서 일합니다. 동물미용사는 개나 고양이 등의 애완동물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미용기술을 가지고 애완동물의 미용과 청결을 담당합니다. 대부분 실내에서 서서 일을 하며, 작업 중에는 마스크와 앞치마를 착용해요. 동물을 다루는데 힘이 들어가는 경우도 많아 어깨나 허리의 통증을 느끼기도 합니다. 때로는 물거나 할퀴기도 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해요. 여기서 허리 통증 완전 공감이에요.ㅋㅋㅋ  5개월 동안 가장 고통스러웠던 순간은 허리 디스크이지 않았나해요.ㅠㅠ 구미에서 대구까지 매일 오가는 것까지 생각하면 지금 다시 하라고 하면 못할 것 같네요. ㅎㅎ

 

훈련 기간은 110일, 총 440시간 받았고, 훈련비는 2백 8십 6만원인데 취성패를 이용하거나 개인적 조건에 따라 자부담금은 달라지니 고용센터 상담시 문의해보세요. 5개월 훈련동안의 추억? 배운 내용? 등등을 알려드릴게요 ^^ 지금 돌아보면 배우기로 결심하고 자격증까지 취득한건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많이 들어요. 고민되는 분들이 있다면 강추하고 싶어요. 저는 이전에 하던 직업에 회의감을 느끼고 도전한 거였는데 마음 환기도 많이 되고, 정신적으로도 많이 부양시킬 수 있었던 계기였어요. 다만 모든 배움은 익숙해질 때 까지 힘들고 버티는 연속이라는 것만 생각한다면 지치지 않고 재미있게 할 수 있을거에요.

 

 

 

 

본격적으로 사진과 함께 취득기를 말씀드릴게요 :)

학원에서 처음 마주했던건 귀욤귀욤 댕댕이가 아닌ㅋㅋ 쪼끔은 무서운ㅋㅋㅋ 견체였어요. 눈 구멍도 슝슝 뚫려있고 하얀게 해골같았어요. ㅎㅎ

견체 친구한테 옷을 입혀줘야 하는데 바로 그게! 위그에요.ㅋㅋ 드디어! 첫 애견미용 장비 구입 ㅋㅋ 위그, 슬리커, 책을 구매했던 것 같네요. 제가 장비병이 좀... 있어서 하하하... 이 위그 친구를 열심히 빗겨줘야해요. 반려견 미용에서 중요한 부분이 엉킨 털을 푸는 것인데 위그가 그 연습을 도와줘요.

위쪽이 빗질을 한건데 아래쪽이랑 비교하면 확실히 차이가 나죠?

요건 그림 연습을 하는 책이에요. 댕댕이의 바디위에 어떤 형태로 미용을 할 지 디자인 연습하는 책 같은 거에요.

다음으로 구입한 귀세정제와 희석해서 쓸 공병! 클린이어스 이게 좋다고 학원에서 단체로 구매한 상품입니다. 꽃동이는 이제 나이가 들면서 이 제품은 안쓰고 있어요. 좀 따가워 하는 것 같더라구요ㅠㅠ

위그 친구 예쁘게 예쁘게 만들어주기. 슬리커질과 콤질을 무한 반복해봅니다.

다음으로 구매한 장비는 개인 막가위에요. 막 쓰는 가위라고 해서 막가위라 칭하는 것 같아요. 장비병으로 가위가 너무 많아졌었는데... 10자루 넘었던 기억이 나네요....ㅋㅋ 지금은 애견미용사의 길은 접으면서 다른 분들께 양도하고 4자루 남았네요. 최애템들만 남겨두고 사진 속의 막가위 친구는 지금 제 앞머리 자르는 용도로 사용중이랍니다.ㅋㅋ

가위와 콤 같이 잡는 방법

좀 더 예뻐진 위그 친구

가위 잡는 연습

가위 최대한 벌리기 연습 또 연습

테이블 밑 도구들 세팅하는 방법이에요. 마데카솔 친구랑 커티스 친구는 개별 구매했답니다. 기본적인 장비는 학원에서 빌려줘서 장비병이 있는 저에게는 절호의 찬스였어요.ㅋㅋㅋ 학원 장비도 써보고 개인 장비도 사서 써보고 하는 거죠. 클리퍼는 유선형인 왈 K2에요. 제 개인 클리퍼는 총 3개가 있는데 다음에 소개해드릴게요.

나의 첫 클리퍼 사용, 첫 댕댕이 미숙하기에 털을 바짝 다 밀었는데ㅠㅠ 맴찢이네요.

두번째 빡빡이 댕댕이 친구

열심히 빗었던 위그도 잘라서 3급 시험 때 해야할 램클립을 연습합니다.

위그를 그냥 떠나보내기 안타까우니 스포팅도 연습해봤어요.

램클립 이론이론 열심히 그려도 보고 글도 써보아요.

첫 눈물을 흘렸던 배티ㅠㅠ 우리 꽃동이랑 너무 비슷한데 안 떨어지려하고ㅠㅠ 

이렇게 계속 안기려고 하고 지금도 생각이 많이 나네요.

배티야 보고싶구나ㅠ

 

이어지는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챌린지 log] - 국비 애견미용 ⭐️ 자격증 취득기 2

 

국비 애견미용 ⭐️ 자격증 취득기 2

안녕하세요~ :D 루나테크입니다. ^^ 애견미용자격증 취득기 두번째 이야기를 시작해볼게요. :) 5달 동안 열심히 했는데 사진으로 이어보니 시간 참 빠른 것 같아요. 이게 아마 세번째 위그였던 것 같아요. 털 풀..

lunatech.tistory.com

[챌린지 log] - 국비 애견미용 ⭐️ 자격증 취득기 3

 

국비 애견미용 ⭐️ 자격증 취득기 3

안녕하세요~ :D 루나테크입니다. ^^ 이번 포스팅은 반려견 미용 자격증 3급 취득기 세번째 이야기에요. 자격 시험 후기도 여기에 써볼거에요. 말티즈는 정말 사랑입니다. 목욕 후 노곤노곤하니 피곤한지 저렇게..

lunatech.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