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log

오디오북 비교 및 무료이용 ⭐️ 밀리의 서재 윌라 오디언 스토리텔

안녕하세요~ :D

루나 테크입니다. ^^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디오북을 총정리 비교를 해드릴게요! 평소에 오디오북에 관심 있으셨던 분들 집중해주세요 :) 왜냐하면 개인적으로 오디오북 선택을 고민하면서 저를 위해 정리하는 거라ㅋㅋ 비슷한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거예요 :D

 

책을 읽는 건 힘들고 그래도 책은 읽고 싶고 한 분들에게는 오디오북 추천해요. 저는 차로 이동할 때나, 마사지할 때, 팩할 때 등등 듣고 있답니다.

 

 

먼저 가장 유명한 밀리의 서재, 멜론이나 넷플릭스처럼 일정 기간 동안 책을 읽을 수 있는 국내 최대 독서플랫폼이에요. 정기구독에는 4가지 종류가 있는데, 전자책 월 또는 연 정기구독, 밀리 오리지널 종이책 월 또는 연 정기구독이에요. 오디오북을 이용하려면 전자책 월 정기구독이나 연 정기구독을 결제하면 돼요.

 

가격은 신용카드, 카카오페이, 페이코로 결제시 월 9,900원 휴대폰은 월 9,800원, 첫 달은 100원 아이폰(iOS) 인앱 결제는 12,000원 안드로이드(AOS) 인앱 결제는 11,900원 연 구독은 신용카드, 카카오페이, 페이코 연 99,000원으로 2개월 요금인 19,800원을 할인해줘요. 다만 모바일 앱에서는 연 구독 서비스 제공이 안돼서 PC로 결제해야 해요. 역시 아이폰이 제일 비싸네요ㅠㅠ

 

첫 달은 무료에요! 첫 달 무료 이용후 결정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다만 정기 결제가 될 수 있으므로 미리 아이폰 구독 해지해두면 한 달 마음 편히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아이폰 정기결제 해지는 설정에서 iTunes 및 App Store를 선택하고 Apple ID:자신의 아이디 ← 이부분 글씨를 선택하고 나서 Apple ID 보기를 선택한 뒤, 아래쪽으로 스크롤하면 나오는 구독을 누르고 밀리의 서재 선택 후 정기구독 해지하면 돼요.

 

밀리의 서재는 오디오북 재생할 때, 화면도 볼 수 있어요. 최대 규모 답게 선택의 폭이 넓어 좋아요. 다만 다 들으려면 어느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는지 확인이 어려운 점은 아쉬워요ㅠ 기계음으로 읽어주는 책들도 있기 때문에 읽고 싶었던 책이 오디오북으로 나와도 읽고 싶지 않을 수도 있어요.ㅋㅋ 로딩하는데 시간이 꽤 걸리는 편이에요.

 

다음으로 윌라는 윌라클래스와 윌라오디오북을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어요. 오디오북을 이용하려면 윌라 오디오 북클럽

결제를 하면 돼요. 가격은 월 9,900원이고 밀리의 서재처럼 첫 달 1개월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요. 제 첫 무료 이용 오디오북 어플이었는데요. 처음에 밀리의 서재랑 윌라 샘플 오디오북을 듣고 윌라는 기계음이 아니라ㅋㅋㅋ 먼저 선택해서 들었었어요. 한 달이 후다닥 지나갔다고 느낄 정도로 만족을 해서 더 마음에 드는 오디오북 앱을 찾기 위해 헤매는 중이죠ㅋㅋ

 

책의 일부만 읽어주는 게 아니라 전체를 읽어주면 해서요ㅠㅠ 밀리의 서재랑 윌라는 책마다 읽어주는 양이 달라요. 밀리의 서재의 경우 종이책의 목차 중 어느 부분이 오디오북으로 제공되는지 확인이 되지만 윌라는 되지 않아요ㅠ 마음에 드는 책을 발견해서 전체를 보려면 윌라 오디오북은 어느 챕터인지 몰라서 비교해보거나 기억에 의존해 들었던 부분을 판단해야 할 것 같아요.

 

다음은 오디언! 이건 결제해서 한 달 사용했었어요. 정기 결제하면 월 5,600원이고 1개월 이용권은 8,900원이에요. 만약 한 달 사용해보고 결정하고 싶다 하시면 정기결제 선택하고 위에서 밀리의 서재 정기결제 취소하는 방법이랑 똑같이 해제해두면 좀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이보영 배우가 읽어 주는 노인과 바다 너무나 좋았어요. 전문을 읽어주면 좋으련만 ㅠㅠ 박정민 배우의 쓸 만한 인간도 저자의 목소리로 책을 들을 수 있다는 게 너무 매력적이었어요. 이 책은 밀리의 서재에도 있어요. 오디언으로는 귀로만 들었다면 밀리의 서재는 목차도 확인 가능하고 화면에 글도 나오면서 읽는 부분에 마킹되어 다른 묘미가 있어요.

 

다음은 오디언 도서관. 이거이거!!! 각 도서관 사이트 중에 선택해서 회원가입만 하면 무료입니다!! 가끔 이용하실 분들 강추해요!! 전 대학교 도서관 아이디로 이용 중이에요. 오디언이랑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같아요. 다만 각 도서관이나 기관에서 제공하는 책으로 한정되어 다른 앱들에 비해 종류가 적어요. 무료라 이런 단점은 모두 상쇄시킬 수 있으니 오디오북 초심자에게 강추합니다.

 

마지막으로 스토리텔. 요즘 광고로 많이 나와서 관심을 가지게 됐어요. 성우들이 처음부터 끝까지 읽어주는 책이라고 페이스북 광고, 인스타그램 광고에서 보니 옷! 내가 찾던 오디오북 앱인가!! 얼마나 반가웠던지 몰라요ㅋㅋ 넷플릭스랑 비슷하게 추천기능이 있는데 베스트 목록 확인이나 전체 목록 확인은 안 되더라고요ㅠ 해외 오디오북은 많으나 아직 국내 오디오북이 적어요. 스토리텔은 스웨덴 오디오북 플랫폼으로 국내에 론칭된 거더라고요. 유럽권 최대 규모라고 하니 국내 책 서비스도 점차 늘어나지 않을까 해요.

 

가격은 아이폰은 14,500원이고, PC로 스토리텔 언리미티드는 월 11,900원으로 이용 가능해요. 스토리텔은 14일 동안 무료로 이용 가능하니 체험해보고 결정해보세요.

 

오디오북 초심자들은 오디언 도서관으로 체험해보시고, 오디오북이 맞는 것 같다 하시면 한 달 무료로 밀리의 서재, 윌라

이용하고, 2주 무료로 스토리텔이용하고 가장 잘 맞는 플랫폼 선택하면 베스트일 것 같네요.

 

전 지금 밀리의 서재 무료이용중인데 끝나고 스토리텔 써보고 결정해야 겠어요 :) 맙소사ㅠㅠ 밀리의 서재 이전에 이미
무료 이용했었나 봐요ㅋㅋ 12,307원 결제됐네요ㅎㅎ 혹시 무료 받으셨던 분들 확인하셔서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