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log

온라인 맵스쿨 매일 마인드맵 5기 수강 후기

안녕하세요 :)
루나 테크입니다 ~:D

오소희 강사님이 진행하는 온라인 맵 스쿨 5기에 참여를 했어요.

아이들 개념 정리에 도입하려고 배우기를 시작했는데 제 생각 정리와 스트레스 관리에 너무 도움이 됐네요ㅋㅋ

온라인 맵 스쿨은 미션이 있어요. 매일 3개의 마인드맵 그리기!!! 매주 온라인 강의도 있어요. 주간 스케줄 관리도 연습하니 생각과 시간관리가 필요한 분들에게 강추합니다! 온라인 맵 스쿨을 진행하며 완성한 90개의 마인드맵들을 공개합니다 ⬇️⬇️⬇️


 

우와ㅋㅋㅋ 진짜 어마했어요. 첫 시작은 엄청난 열의로 마인드맵을 다 부수어버리겠어 하는 생각으로 전투적으로!! 첫날은 공지 따라 하기였어요. 오소희 교장님 마인드맵과 제가 따라 그린 마인드맵이에요.

 

여기서! 첫 번째 온라인 강의를 듣고 개선해야 할 포인트! 가지는 이어져야 한다는 것, 그림을 그려야 한다는 것. 왜냐하면 우리의 뇌는 이미지와 글이 같이 있어야 두뇌의 조화가 이루어진다는 사실! 좌뇌 우뇌 자극 쑥쑥👍🏻

요즘 예비중 과학 스터디를 지도하는 중이라 부력과 마찰력을 마인드맵으로 그려봤어요. 빙하를 그리렸는뎈ㅋㅋㅋ
고구마 같아서 충격ㅋㅋㅋ 이게 3일 차에 그린 마인드맵이라 완성하는데 40분은 걸렸던 것 같아요 그림이 참ㅋㅋㅋㅋ 펭귄이 미끄러지는 모습의 궁둥이 위에 '슝'이라고 썼는데 무슨 책을 쌓은 것 같네요 ㅋㅋ 이전 마인드맵과 다르게 그림 그림 하게 해 주고가지도 연결 연결해서 덩어리감 있게 해 보았어요.이전 마인드맵이랑 비교하면 전체적인 느낌이 차이가 크네요ㅋㅋ

3일 차가 경과하고 참 많은 고민을 했어요. 이대로 하루 3개는 포기를 할까? 정말 90개를 완성할 수 있을까? 그래서 마음을 먹었어요. 오소희 교장님께서 질보다는 양!이라 하셨는데 잘하려는 욕심을 내려두어야겠다는 생각을ㅋㅋ 완주에 의의를 두고 하루에 하나는 그 날의 일을 정리하고 하나는 하고 싶은 것 평소 생각하는 것 정리 하나는 따라 그리기

한복은 평소에 관심이 많은 소재인데 여러 생각을 정리해봤어요. 요 마인드맵은 궁중 혼례복을 그리고 싶어서 열정적으로 했던 기억이 나네요ㅋㅋㅋ 흑요석님의 한복 일러스트들 넘나 애정 애정 합니다😍

가지 색상도 저에게 맞는 방법을 시도하려 말풍선으로 바꾸고 검은 선은 없애서 해보고 했던 시점이에요.

 

 

 

일주일 동안 엄청난 성장통을 겪고ㅋㅋㅋ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겨냈어요. 저의 사랑스러운 꽃동이 그림을
그리면서 너무나 행복했어요 😘 우리 꽃동이가 11월에 갑작스레 아프면서 마음을 졸였었는데ㅜ 지금은 잘 이겨내고 있어
우리 딸 너무 대견합니다! 3년 전에 배워둔 애견미용 넘나 잘한 것 같아요. 다음엔 애견미용자격증 합격수기도 포스팅해봐야겠어요ㅋㅋ

 

가지에서 검은 선이 없으니 연결감이 부족한 것 같아 다시 살리고 색감이 이전에는 좀 밝은 것 같아 어두운 친구들로 칠해봤어요.

 

 

마인드맵을 하면서 유용했던 순간들! 스트레스받는 상황 정리 ➡️ 팩트체크, 해결할 수 있는지, 해결책, 선택 요렇게 4가지 카테고리로 정리하니 절친에게 털어놓은 것처럼 마음이 한결 가벼워지더라고요ㅋㅋ

그리고 설 장보기! 매번 한두 개씩 빼먹어서 다시 사러 가곤 했었는데 생각을 이어 이어 마인드맵으로 해서 한방에 뙇! 장을 봤네요ㅋㅋ

 

마인드맵 마지막 2일 전 예전에 봤던 유튜브가 생각이 나서 급 찾아서 보고 마인드맵으로 그렸어요. 평소에는 유튜브 스크린샷 해 두고 다시 찾아보거나 기억 안 나서다시 보곤 했는데 요렇게 정리하니 한눈에 들어오고 참 좋아요.

학습욕 충족을 위해 섹시한 영국식 영어 발음을 익히고 싶어서 찾아봤던 영국 드라마앞으로 웨이브로 들을 계획입니다👍🏻

 

 

 

두구두구두구! 대망의 마지막 90번째 마인드맵! 시작했던 목적과 달리 제 생각정리와 스트레스 관리
그리고 그 정리에서 오는 발전 너무 좋은 챌린지였어요. 앞으로 매일 3개는 못하겠지만 1개씩이라도 이어나가 보려고요!

 

 

혹시나 망설이시는 분들 여러 동기들과 으쌰 으쌰 달려보고 싶으신 분들 생각이 많으신 분들 정리하고 싶은 분들 교육에 적용하고 싶은 분들에게 강추! 합니다. 힘든 만큼 얻는 것도 많으니 시작하신 분들도 화이팅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