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log

클래스101 목탄화 배우기

안녕하세요 ~:D
루나테크입니다😊

어렸을 때 미술학원을 다녔던
기억이 나네요
추억의 노란토시부터ㅋㅋ
초딩때 비루했던 저의 그림실력ㅋㅋ
중학생이 되면 너무 못 할것같아
걱정이돼서 엄마한테
미술학원을 가야할 것 같다고
중학생 때 창피해질 것 같다고
보챘었어요ㅋㅋ

그러면서 다닌 미술학원
다닌지 몇 달되지 않았는데
일취월장🤩한 실력잌ㅋㅋㅋ
시대회에 나가서 금상을 받고
시대표로 도대표까지 나갔었죠ㅋㅋ
도에서는 상을 못 받았지만😭
저도 놀란 발전이었어요ㅋㅋ

이를 발판 삼아 미술과 컴퓨터의
콜라보 그래픽아티스트가
되길 희망했으나 ㅜㅜ
미술의 배움은 부모님의 반대로
마음 한켠에 남겨두고 학업에
충실했었네요ㅜㅜ

무언가 어릴 적 희망을 다 채우지
못해서 인지 세월이 꽤 지난 지금도
미술 디자인 컴퓨터그래픽에 대한
열망이 사라지지 않는 것 같아요ㅋ

그래서 클래스101에서 개강?한
김충재 선생님의 목탄화 클래스에
도전해봤습니당ㅋㅋ

아래 그림은 ⬇️⬇️⬇️
클래스 수강을 다하고 마지막에
완료한 그림이에요 🥰
뭔가 목탄화로 그리니 몽환적이고
몽글몽글한 느낌이 나서 좋았어요
다만 손이 새까맣게 변해서ㅋㅋ
놀랄 수 있다는 점 조심조심

 

목탄화 강의 제목은
김충재와 함께
목탄화에 담아낸
오늘의 풍경이에요👍🏻
이때 이벤트성으로 강의가
열렸고 수익금은 기부한다고
했던것 같은데 정확히 기억이
안나네요ㅜㅜ
무튼 충재 선생님 차분하게 잘
설명해주시고 잘생겼어요👍🏻

 

 

준비물 패키지로 발송된 아이들이에요
스케칭북 자연목탄세트? 찰흙같은 지우개
그리고 뿌려서 고정시키는 정착액이든
스프레이까지가 풀새트로!

지우개는 너무 신기했어요 ㅋㅋ
찰흙처럼 뜯겨서 쪼그맣게
뜯어서 사용하면돼용
그런데 일반 연필은 안지워지고
오히려 번지게 하는 대참사를
유발시킬것 같은 아이입니다ㅋㅋ

 

 

첫번째로 배운 것은 목탄에
익숙해지기위해 직선 그려보기!
목탄의 굵기가 다양하고 부러뜨렸을때
질감의 차이나 굵기의 차이를 느끼며
직선 연습을 해보았어요

 

 

두번째는 곡선연습
저는 구불구불 면 가락처럼
이어서 풀려진 실타래처럼
마구마구 그려보았어요

 

 

세번째로는 강약연습!
목탄의 재질 특성상 힘을
가할 수록 선의 굵기와 진하기가
강해져서 요것도 실타래처럼
구불구불 이어보았어요
힘을 줬다 뺐다 밀당하면서용ㅋㅋ

 

 

네번째는 선연습
직선연습에 이어 볼록볼록 그려보고
물결도 그려보고 목탄을 뉘여서도
그려보았어요
점점 작품의 느낌이ㅋㅋ

 

 

다섯번째로 문지르기를 이용하여
톤의 변화를 만들기!
그라데이션을 해보았는데
요게 좀 어려웠어요ㅜ
생각한 대로 잘 안나오더라구요ㅠ

 

 

다섯가지의 기법을 연습한 뒤
소나무를 그렸는데요
학습욕도 마구마구 채워지고
힐링되어 넘나 좋았어요😍

 

 

다음은 시점과 구도를 배웠는데
어렵다요ㅜㅜ 기억도
잘 안난다는 ㅜㅜ

 

 

위의 친구들을 다 배운 뒤
풍경을 목탄으로 묘사하는게
강의의 마무리에요 :)

간단한 강의였지만
Class101의 강의 질은👍🏻
넘나 힐링힐링되는 강의였어요😘